제가 사는 오피스텔은 중앙 냉방식입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냉방을 가동해야 각 호수마다 시스템 에어컨을 사용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중간 배관에 중대한 결함이 생기면서 각자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6평용 삼성 비스포크 무풍 창문형 에어컨 AW06C7155TWAZ 설치했고, 1년간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무풍 창문형 에어컨 AW06C7155TWAZ 설치
사실 삼성 창문형 에어컨을 사기전에 좀 저렴한 30~40만 원대의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을 샀습니다.
저렴하게 사다보니 설치도 직접해야 했습니다.
설치를 다하고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을 가동해 보니 소음이 장난 아니게 컸습니다.
소음 때문에 일주일 사용하고 캐리어 에어컨을 처음가격에서 5만 원 싼 가격에 당근 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와 본체가 같이 달려있는 구조기 때문에 가장 신경 써서 구매해야 하는 건 소음이었습니다.
저소음 창문형 에어컨을 찾다 보니 삼성 비스포크 무풍 창문형 에어컨 AW06 C7155 TWAZ을 알게 되었습니다.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대비 2배 가격이었지만 선 구매자들의 리뷰와 쿠팡의 로켓설치로 인해 구매를 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이 보통 20킬로가 넘어가기 때문에 성인 남자도 설치하는데 아주 힘듭니다.
무조건 설치를 해주는 업체나 쿠팡 로켓설치 제품으로 구입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쿠팡 로켓 설치
제가 선택한 건 쿠팡의 로켓설치 제품이었습니다.
쿠팡의 로켓설치는 원하는 시간에 배송비나 추가 설치비 없이 설치를 해줍니다.
다른 리뷰를 보니 설치하러 와서 창문크기가 크거나 하면 추가로 설치비를 더 받는 곳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도 타업체 대비 쉽기 때문에 꼭 쿠팡 로켓 설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용 후기
사용후기는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카테고리 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음
먼저 소음은 먼저 사용했던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보다 훨씬 조용했습니다.
무풍모드가 아니더라도 일반 모드에서도 소음은 월등히 낮았습니다.
밤에 잘 때는 무풍모드로 틀어놓고 자면 에어컨이 켜져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조용합니다.
도로변에 있는 오피스텔이다 보니 오히려 밖에서 자동차 지나다니는 소음이 더 큽니다.
먼지필터
제가 삼성 창문형 에어컨이 좋아 본가에 삼성 벽걸이 에어컨을 달았습니다.
삼성 에어컨 전체 제품이 바뀐 것인지 가장 바깥쪽에 있는 먼지필터를 떼어내서 씻어주면 필터청소 끝입니다.
예전처럼 에어컨을 열어서 먼지필터를 꺼낼 필요도 없습니다.
먼지필터를 씻어서 잠시 밖에 두면 금방 말라서 에어컨 가동이 가능합니다.
자동건조기능
마지막으로 자동건조기능입니다.
자동건조 기능은 전에 사용했던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에는 없던 기능이었습니다.
에어컨은 습하기 때문에 바로 꺼버리면 내부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 끄기 전에 송풍으로 얼마동안 틀어놓은 뒤 끄라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 창문형 에어컨은 그냥 끄면 자동으로 내부습도를 파악해서 송풍으로 건조한 뒤 꺼집니다.
마치며
오늘은 6평용 삼성 비스포크 무풍 창문형 에어컨 AW06 C7155 TWAZ 설치 및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 창문형 에어컨은 소음이 적은 제품으로 구매
- 배송 및 설치를 해주는 업체에 구매 (로켓설치 강추)
- 삼성 창문형 에어컨은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