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페이로 현대카드가 지정되면서 현대카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존에 코스트코도 현대카드만 결제가 가능해 현대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에 앱카드 등록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지갑을 분실하거나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 재발급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카드 고객센터는 대표번호가 있고, 각 서비스마다 직통전화번호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다른 서비스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원하는 서비스를 받으려면 다른 번호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기 때문에 분실이나 급한 용건은 24시간 전화가능한 직통번호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77-6000입니다.
카드 도난 분실 신고 안내
카드도난, 분실 신고는 1577-6200입니다.
해외에서 도난, 분실 시에도 +82-2-3015-9200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카드분실신고는 국내 해외 상관없이 24시간 신고가능하다고 합니다.
도난 및 분실 사실을 알고도 정당한 사유 없이 신고를 지연하면, 본인에게 책임이 부과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고 접수 번호
- 도난, 분실 신고를 접수하면 신고접수번호를 알려줍니다.
- 신고접수번호는 잘 보관하고, 사고 처리 및 신고를 해제할 때 본인확인수단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상 절차 안내
- 카드 도난, 분실 후 발생한 타인이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 사고 조사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약 일주일 가향 소요된다고 합니다.
- 분실신고가 허위일 때는 손해 및 조사비용을 청구한다고 합니다.
Q&A
도난, 분실 신고를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가능한가요?
본인 아닌 경우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신고 시 카드 명의자와의 관계 / 신고자의 연락처등 기본사항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 도난, 분실 신고 후 1년 이내에 본인이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 재발급 시 자동납부 서비스는 자동으로 연계되나요?
도난, 분실이나 카드가 훼손되어 재발급받은 경우, 아파트관리비등 자동납부 서비스는 재발급된 카드로 자동 연계된다고 합니다.
단, 재발급된 카드가 수령등록 상태가 아닐 때 자동납부 승인을 시도하면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이체 카드를 직접 변경해 줘야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