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이몰과 임박몰 그리고 이유몰이라는 세 가지 쇼핑몰 모두 특가나 재고정리 등 다양한 이유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각각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고 알뜰하게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떠리몰, 떨이몰
떠리몰, 떨이몰은 말 그대로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품들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식품류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및 화장품 등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부분 제조일자로부터 2년 이내의 상품들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아무래도 기한이 짧은 만큼 빨리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유몰
이유몰은 폐업하거나 부도난 업체의 물건을 헐값에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즉 땡처리 전문 쇼핑몰입니다. 대표적으로 속옷/양말 같은 의류잡화부터 전자제품, 가구, 주방용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임박몰
임박몰은 각종 생필품 또는 먹거리를 최대 90%까지 할인해서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주로 1~2달 내에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위주로 판매하며 한 달 안에 다 먹지 못할 경우 냉동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었는데 이때 KF94 마스크를 개당 300원꼴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마치며
이런 쇼핑몰의 경우 일반적인 쇼핑몰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리퍼제품, 전시제품등을 판매합니다.
유통기한의 경우 1~2개월 남은 제품부터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제품들도 많으니 냉동식품 같이 유통기한이 길고 오래 두고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식품보다 리퍼제품이나 전시제품등 전자제품의 경우 정가가 비싼 제품의 할인율이 훨씬 좋기 때문에 비교해 보시고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취생이나 사회초년생등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