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신문사 중 하나인 제주오일장신문입니다. 제주에 지역생활신문이 몇 개 있지만 가장 많이 보는 지역생활신문입니다. 제주오일장 신문에는 부동산, 취업, 중고차뿐 아니라 여러 지역 행사 및 홍보, 이벤트들도 다루고 있습니다.
제주오일장 신문 홈페이지
제주도에는 몇 가지 지역생활신문이 있습니다. 그중 제주오일장 신문이 가장 많이 이용됩니다.
최근에는 종이신문 이용률이 낮아지고 제주오일장 홈페이지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부동산, 취업, 분양, 중고차 등 지역에서 유통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제주도의 경우 제주시와 서귀포시 2개로 나뉘는데, 각각 시마다 종이신문을 발행합니다.
제주도가 커서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거리상으로도 멀고 이용하기 편하게 하기 위함 합니다.
부동산 거래
제주도의 경우 육지와 다르게 연세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육지에는 월세, 전세라는 형태만 있지만, 제주에는 연세라고 해서 1년간의 세를 한꺼번에 받습니다.
그래서 제주도에서 집을 구할 때는 제주지역의 생활정보신문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제주도 1년살이가 유행하면서 제주오일장신문 홈페이지도 매물이 많이 올라와 활성화되었다고 합니다.
취업 및 구인구직
제주도의 특성상 지역생활신문에서 취업, 구인구직하는 게 훨씬 도움 됩니다.
제주도의 경우 관광지라 대기업이 거의 없고 대부분 비정규직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오일장신문 취업 사이트는 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구인구직을 위해선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 하고, 특히 구인은 업체등록까지 마쳐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제주도는 섬이라 중고차거래 시 육지까지 가서 사 오기 쉽지 않습니다.
육지까지 가서 사 오는 금액도 만만치 않습니다.
제주도 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주도 내에서 개인 간의 거래도 가능하고, 딜러에게 구매도 가능한 곳이 제주오일장신문입니다.
마치며
제주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역생활신문인 제주오일장 신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한 제주교차로와 함께 이용하시면 아주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 여행이나 1년 살이 예정이신 분들도 꼭 두 가지 생활지역신문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