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WorkNet)은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국가 공식 취업 지원 서비스입니다. 워크넷은 구직자와 구인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과 인력 채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워크넷 잡캐어 데이터 등록 하는 방법 및 보고서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크넷 잡캐어란?
워크넷 잡캐어(JobCare)는 워크넷의 서비스 중 하나로, 구직자들이 자신의 직업적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워크넷 잡캐어는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돕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본인에게 어떤 게 맞는지 취업과 관련된 보고소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잡케어 데이터 등록 하는 방법
잡캐어에서 보고서를 받아보려면 my데이터를 입력해야 합니다.
데이터는 간편 입력과 상세입력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간편 입력과 상세입력이 있습니다.
원하는 입력방법에 따라 보고서도 간편 보고서와 상세보고서가 출력됩니다.
잡케어 활용 가이드 다운로드
간편 데이터 등록
간편 입력의 경우 본인이 관심 키워드만 입력하고 검색을 통해 직종 추천을 합니다.
전공, 자격증, 훈련과정, 직업, 직무, 기술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잡캐어에서 직종을 추천해 줍니다.
이후 간편 보고서를 출력하면 선택된 직종의 일자리, 자격증, 직업훈련, 취업시장 정보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직무분야의 직업훈련, 가격증 정보, 일자리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 데이터 등록
상세 데이터는 프로필을 자세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개인의 직무 능력 및 기존 워크넷에 등록한 이력서를 불러오기도 가능합니다.
프로필을 자세하게 입력할수록 상세한 직무역량 분석 및 추천정보 획득이 가능합니다.
추천된 직종 중 희망 직종이 없으면, 직접 원하는 직종을 찾아 추가 가능합니다.
이후 상세 보고서 출력이 가능하고, 보다 자세한 직업훈련, 일자리 정보확인이 가능합니다.
잡케어 이용 대상은?
잡케어 이용 대상은 전 국민이 가능합니다.
취업준비하는 10~20대, 이직 고려 중인 30~40대, 재취업을 준비 중인 50~60대, 취업준비 및 직업선택을 하고 싶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편 데이터보다는 상세데이터를 이용해서 상세보고서 출력받아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