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최대 단점이라고 하는 말이 통화녹음기능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매그모 라는 아이폰 맥세이프 통화녹음기를 출시를 했었고 곧 프로 2세대도 출시한다고 합니다. 맥세이프호환이라 아이폰 뒷면에 가볍게 부착하여 사용하고, 통화녹음기능 또한 우수하다고 합니다.
매그모 디자인 및 사양
아이폰 맥세이프가 적용되어 디자인이 아주 감각적입니다. 통화녹음 기능 또한 아주 우수하다고 합니다.
- 용량 : 32G
- 최대녹음 : 500시간
- 녹음기능 : 원버튼녹음, 전화녹음, 음성녹음
- 단자 : 라이트닝 8핀
- 두께 : 6.8mm
- 무게 : 44.2g
매그모 장점 및 특징
1.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직관적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2. Piezo Sensor을 통해 나와 상대방의 목소리 모두 깨끗한 녹음이 가능합니다.
3. 다른제품과 다르게 광고시청이나 별도의 과금이 필요하지 없습니다.
4.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고, 녹음본이 바로 내장디스크에 저장되어 외부해킹 등의 위험에도 안전합니다.
5. 맥세이프와 호환가능하고, 녹음 또한 버튼 한 번으로 on, off 가능합니다.
6. 아이폰 외에도 마그네틱링을 붙이면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7. 1시간 30분의 충전으로 최대 녹음시간 6시간 까지 가능합니다.
8. C타입 케이블로 맥북이나 노트북에 연결가능 합니다.
매그모 프로 2세대 개선점 및 출시일
개선점
1세대의 단점이었던 녹음파일의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옮길 때 맥에 연결해서 파일을 복사해야 하는 불편한 점등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또한, 최대 단점이었던 앱이 없던 점을 개선해 앱으로 통화녹음청취나 녹음한 번호확인, 통화 시 자동녹음등의 기능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출시일
킥스타터 펀딩 진행 중이라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마치며
기존에 매그모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2세대를 기다리실 겁니다.
아이폰의 유일한 단점으로 통화녹음을 위해 세컨드폰까지 사용하던 사람들이 매그모가 나왔을 때 엄청 기뻐하던 것이 생각납니다.
매그모 프로 2세대가 출시확정되면 빠르게 포스팅을 하겠습니다.